“OTT 공유 플랫폼 피해 급증…카드 발급 스미싱도↑”

입력 2025.07.15 (12:53) 수정 2025.07.15 (12: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계정 공유를 중개하는 플랫폼에서 피해를 본 사례가 급증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OTT 서비스' 관련 상담 건수는 237건으로 작년 6월보다 7.4배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OTT 계정 공유 중개 플랫폼은 여러 사람이 비용을 나눠 낼 수 있도록 모임을 꾸려주는 서비스인데, 일부 사업자가 연 단위 이용권 결제를 유도한 뒤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연락을 끊는 피해가 다수 발생했습니다.

신용카드와 관련된 피해 상담도 지난해보다 143% 늘었습니다.

발급하지 않은 카드가 배송 중이라는 스미싱 피해 관련 상담이 많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OTT 공유 플랫폼 피해 급증…카드 발급 스미싱도↑”
    • 입력 2025-07-15 12:53:05
    • 수정2025-07-15 12:58:53
    뉴스 12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계정 공유를 중개하는 플랫폼에서 피해를 본 사례가 급증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OTT 서비스' 관련 상담 건수는 237건으로 작년 6월보다 7.4배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OTT 계정 공유 중개 플랫폼은 여러 사람이 비용을 나눠 낼 수 있도록 모임을 꾸려주는 서비스인데, 일부 사업자가 연 단위 이용권 결제를 유도한 뒤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연락을 끊는 피해가 다수 발생했습니다.

신용카드와 관련된 피해 상담도 지난해보다 143% 늘었습니다.

발급하지 않은 카드가 배송 중이라는 스미싱 피해 관련 상담이 많았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