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 폭풍’도 슈퍼카 질주 못 막아…페라리 “주문 취소 없어”
입력 2025.05.07 (14:40)
수정 2025.05.07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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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자동차 관세 여파에도 1분기 시장 전망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현지 시각 6일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베네데토 비냐 페라리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실적 발표 후 “현재 (고객들의) 주문 약화 징후가 없다”면서 “관세와 관련, 주문과 포트폴리오 덕분에 더 나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비냐 CEO는 관세 여파에 따른 가격 인상에도 미국 내 수요가 여전히 “뜨겁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내년까지 꽉 찬 주문에 취소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페라리는 이탈리아에서 제품을 전량 생산하며 전체 판매량 가운데 미국 시장 비중이 4분의 1가량 됩니다. 그런 만큼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한 수입차 관세(25%)의 직접적 영향권에 있습니다. 페라리는 트럼프 관세에 대응해 지난달 2일 이후 미국으로 수출되는 차량의 가격을 최대 10% 올리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페라리는 1분기 인도 물량이 전년 동기 대비 1% 정도 증가에 그쳤지만, 고객별 맞춤형 차량 수요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23% 늘어난 5억 4,200만 유로(약 8,590억 원)를 기록했습니다. 매출도 17억 9,000만 유로(약 2조 8,369억 원)로 13% 증가했습니다.
최근 실적을 발표한 자동차 제조업체 다수가 가이던스(실적 전망)를 내놓지 않거나 대폭 하향한 것과 달리, 페라리는 올해 조정 영업이익이 20억 유로(약 3조 1,698억원) 이상, 이윤율이 29% 이상 될 것이라는 기존 전망을 대체로 유지했습니다.
번스타인의 스티븐 라이트만 애널리스트는 “다수 자동차업체 등이 미국 관세 여파 등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가이던스를 미루고 있다는 점에서 페라리는 눈에 띈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CNBC 방송에 따르면 페라리는 관세 여파로 올해 수익성에 부정적 영향이 있다면서 올해 가이던스상 영업이익(EBIT)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마진이 0.5%포인트 줄어들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다른 슈퍼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도 1분기에 하이브리드 신차 모델 수요 등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한 8억 9,520만 유로(약 1조 4,186억 원)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람보르기니의 1분기 영업이익은 32.8% 늘어난 2억 4,810만 유로(약 3,931억 원)였습니다. 1분기 전체 차량 인도량은 2,967대였고 미국 인도량은 21% 늘었습니다.
슈테판 빈켈만 람보르기니 CEO는 1분기 실적은 경제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브랜드의 힘을 보여준 것이라고 자평했습니다.
반면 미국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의 4월 독일·영국 판매량은 2년여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전했습니다. 독일과 영국의 테슬라 신차 등록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6%, 62% 줄어들었다는 것입니다. 4월 영국 판매량은 512대에 그쳤습니다.
유럽 내 전기차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정치 행보에 따른 반감, 미국의 관세 정책, 유럽 내 신차 출시 지연 등이 테슬라 수요 부진에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입니다.
이밖에 다른 미국 전기차업체 리비안은 1분기에 시장 전망을 상회하는 실적을 내놨지만, 관세 여파 속에 올해 차량 인도 목표를 줄이고 자본 지출 목표는 늘려 잡았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현지 시각 6일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베네데토 비냐 페라리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실적 발표 후 “현재 (고객들의) 주문 약화 징후가 없다”면서 “관세와 관련, 주문과 포트폴리오 덕분에 더 나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비냐 CEO는 관세 여파에 따른 가격 인상에도 미국 내 수요가 여전히 “뜨겁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내년까지 꽉 찬 주문에 취소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페라리는 이탈리아에서 제품을 전량 생산하며 전체 판매량 가운데 미국 시장 비중이 4분의 1가량 됩니다. 그런 만큼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한 수입차 관세(25%)의 직접적 영향권에 있습니다. 페라리는 트럼프 관세에 대응해 지난달 2일 이후 미국으로 수출되는 차량의 가격을 최대 10% 올리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페라리는 1분기 인도 물량이 전년 동기 대비 1% 정도 증가에 그쳤지만, 고객별 맞춤형 차량 수요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23% 늘어난 5억 4,200만 유로(약 8,590억 원)를 기록했습니다. 매출도 17억 9,000만 유로(약 2조 8,369억 원)로 13% 증가했습니다.
최근 실적을 발표한 자동차 제조업체 다수가 가이던스(실적 전망)를 내놓지 않거나 대폭 하향한 것과 달리, 페라리는 올해 조정 영업이익이 20억 유로(약 3조 1,698억원) 이상, 이윤율이 29% 이상 될 것이라는 기존 전망을 대체로 유지했습니다.
번스타인의 스티븐 라이트만 애널리스트는 “다수 자동차업체 등이 미국 관세 여파 등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가이던스를 미루고 있다는 점에서 페라리는 눈에 띈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CNBC 방송에 따르면 페라리는 관세 여파로 올해 수익성에 부정적 영향이 있다면서 올해 가이던스상 영업이익(EBIT)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마진이 0.5%포인트 줄어들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다른 슈퍼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도 1분기에 하이브리드 신차 모델 수요 등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한 8억 9,520만 유로(약 1조 4,186억 원)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람보르기니의 1분기 영업이익은 32.8% 늘어난 2억 4,810만 유로(약 3,931억 원)였습니다. 1분기 전체 차량 인도량은 2,967대였고 미국 인도량은 21% 늘었습니다.
슈테판 빈켈만 람보르기니 CEO는 1분기 실적은 경제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브랜드의 힘을 보여준 것이라고 자평했습니다.
반면 미국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의 4월 독일·영국 판매량은 2년여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전했습니다. 독일과 영국의 테슬라 신차 등록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6%, 62% 줄어들었다는 것입니다. 4월 영국 판매량은 512대에 그쳤습니다.
유럽 내 전기차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정치 행보에 따른 반감, 미국의 관세 정책, 유럽 내 신차 출시 지연 등이 테슬라 수요 부진에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입니다.
이밖에 다른 미국 전기차업체 리비안은 1분기에 시장 전망을 상회하는 실적을 내놨지만, 관세 여파 속에 올해 차량 인도 목표를 줄이고 자본 지출 목표는 늘려 잡았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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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자동차 관세 여파에도 1분기 시장 전망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현지 시각 6일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베네데토 비냐 페라리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실적 발표 후 “현재 (고객들의) 주문 약화 징후가 없다”면서 “관세와 관련, 주문과 포트폴리오 덕분에 더 나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비냐 CEO는 관세 여파에 따른 가격 인상에도 미국 내 수요가 여전히 “뜨겁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내년까지 꽉 찬 주문에 취소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페라리는 이탈리아에서 제품을 전량 생산하며 전체 판매량 가운데 미국 시장 비중이 4분의 1가량 됩니다. 그런 만큼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한 수입차 관세(25%)의 직접적 영향권에 있습니다. 페라리는 트럼프 관세에 대응해 지난달 2일 이후 미국으로 수출되는 차량의 가격을 최대 10% 올리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페라리는 1분기 인도 물량이 전년 동기 대비 1% 정도 증가에 그쳤지만, 고객별 맞춤형 차량 수요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23% 늘어난 5억 4,200만 유로(약 8,590억 원)를 기록했습니다. 매출도 17억 9,000만 유로(약 2조 8,369억 원)로 13% 증가했습니다.
최근 실적을 발표한 자동차 제조업체 다수가 가이던스(실적 전망)를 내놓지 않거나 대폭 하향한 것과 달리, 페라리는 올해 조정 영업이익이 20억 유로(약 3조 1,698억원) 이상, 이윤율이 29% 이상 될 것이라는 기존 전망을 대체로 유지했습니다.
번스타인의 스티븐 라이트만 애널리스트는 “다수 자동차업체 등이 미국 관세 여파 등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가이던스를 미루고 있다는 점에서 페라리는 눈에 띈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CNBC 방송에 따르면 페라리는 관세 여파로 올해 수익성에 부정적 영향이 있다면서 올해 가이던스상 영업이익(EBIT)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마진이 0.5%포인트 줄어들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다른 슈퍼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도 1분기에 하이브리드 신차 모델 수요 등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한 8억 9,520만 유로(약 1조 4,186억 원)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람보르기니의 1분기 영업이익은 32.8% 늘어난 2억 4,810만 유로(약 3,931억 원)였습니다. 1분기 전체 차량 인도량은 2,967대였고 미국 인도량은 21% 늘었습니다.
슈테판 빈켈만 람보르기니 CEO는 1분기 실적은 경제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브랜드의 힘을 보여준 것이라고 자평했습니다.
반면 미국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의 4월 독일·영국 판매량은 2년여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전했습니다. 독일과 영국의 테슬라 신차 등록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6%, 62% 줄어들었다는 것입니다. 4월 영국 판매량은 512대에 그쳤습니다.
유럽 내 전기차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정치 행보에 따른 반감, 미국의 관세 정책, 유럽 내 신차 출시 지연 등이 테슬라 수요 부진에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입니다.
이밖에 다른 미국 전기차업체 리비안은 1분기에 시장 전망을 상회하는 실적을 내놨지만, 관세 여파 속에 올해 차량 인도 목표를 줄이고 자본 지출 목표는 늘려 잡았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현지 시각 6일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베네데토 비냐 페라리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실적 발표 후 “현재 (고객들의) 주문 약화 징후가 없다”면서 “관세와 관련, 주문과 포트폴리오 덕분에 더 나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비냐 CEO는 관세 여파에 따른 가격 인상에도 미국 내 수요가 여전히 “뜨겁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내년까지 꽉 찬 주문에 취소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페라리는 이탈리아에서 제품을 전량 생산하며 전체 판매량 가운데 미국 시장 비중이 4분의 1가량 됩니다. 그런 만큼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한 수입차 관세(25%)의 직접적 영향권에 있습니다. 페라리는 트럼프 관세에 대응해 지난달 2일 이후 미국으로 수출되는 차량의 가격을 최대 10% 올리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페라리는 1분기 인도 물량이 전년 동기 대비 1% 정도 증가에 그쳤지만, 고객별 맞춤형 차량 수요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23% 늘어난 5억 4,200만 유로(약 8,590억 원)를 기록했습니다. 매출도 17억 9,000만 유로(약 2조 8,369억 원)로 13% 증가했습니다.
최근 실적을 발표한 자동차 제조업체 다수가 가이던스(실적 전망)를 내놓지 않거나 대폭 하향한 것과 달리, 페라리는 올해 조정 영업이익이 20억 유로(약 3조 1,698억원) 이상, 이윤율이 29% 이상 될 것이라는 기존 전망을 대체로 유지했습니다.
번스타인의 스티븐 라이트만 애널리스트는 “다수 자동차업체 등이 미국 관세 여파 등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가이던스를 미루고 있다는 점에서 페라리는 눈에 띈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CNBC 방송에 따르면 페라리는 관세 여파로 올해 수익성에 부정적 영향이 있다면서 올해 가이던스상 영업이익(EBIT)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마진이 0.5%포인트 줄어들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다른 슈퍼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도 1분기에 하이브리드 신차 모델 수요 등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한 8억 9,520만 유로(약 1조 4,186억 원)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람보르기니의 1분기 영업이익은 32.8% 늘어난 2억 4,810만 유로(약 3,931억 원)였습니다. 1분기 전체 차량 인도량은 2,967대였고 미국 인도량은 21% 늘었습니다.
슈테판 빈켈만 람보르기니 CEO는 1분기 실적은 경제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브랜드의 힘을 보여준 것이라고 자평했습니다.
반면 미국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의 4월 독일·영국 판매량은 2년여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전했습니다. 독일과 영국의 테슬라 신차 등록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6%, 62% 줄어들었다는 것입니다. 4월 영국 판매량은 512대에 그쳤습니다.
유럽 내 전기차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정치 행보에 따른 반감, 미국의 관세 정책, 유럽 내 신차 출시 지연 등이 테슬라 수요 부진에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입니다.
이밖에 다른 미국 전기차업체 리비안은 1분기에 시장 전망을 상회하는 실적을 내놨지만, 관세 여파 속에 올해 차량 인도 목표를 줄이고 자본 지출 목표는 늘려 잡았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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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귀수 기자 seowoo10@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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