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핫 클립] 빼빼로데이를 세계로?…‘4천만 구독’ 유튜버까지

입력 2024.11.07 (18:16) 수정 2024.11.07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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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주 월요일 11월 11일, 무슨 날이 먼저 떠오르십니까?

이날 생각하셨다면 농촌 사랑꾼이십니다.

일명 '가래떡 데이', 농업인의 날입니다.

현실적으론 이 과자, 가장 많이 떠올리실 텐데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처럼 세계적 행사로 키워 볼 움직임입니다.

마케팅 단위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맛깔스튜디오 by롯데웰푸드' :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기념일이 뭔지 아세요? '빼빼로데이'입니다."]

롯데가 최근 공개한 홍보 영상입니다.

빼빼로데이를 세계에 알릴 해외 리포터를 뽑았는데, 10명 선발인데 7백 명 넘게 지원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끈 인물은 미국 유튜버 '토퍼 길드' 한국에선 낯설지만 세계적 인플루언서입니다.

구독자가 4천6백만여 명입니다.

해외 리포터들은 최근 한국에서 촬영을 마쳤고, 본인들 채널에 11일 당일 전에 영상을 올린다고 합니다.

빼빼로는 올해로 41살인데요.

지난해 2천억 원을 찍은 매출을 2035년까지 1조 원으로 5배 늘린다는 게 롯데의 자체 목표입니다.

현재 수출은 50개국 정도. 올 상반기 수출액은 325억여 원. 연 매출 1조 원을 찍으려면 해외 매출을 폭발적 증가가 필요합니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초대형 광고를 내건 것도 이런 맥락입니다.

업체가 정확한 수치는 공개하지 않지만, 한국 과자 중 해외로 가장 많이 수출되는 건 롯데 빼빼로와 오리온 초코파이 정도.

1, 2위의 수출 실적 경쟁도 볼만할 듯합니다.

영상편집:서정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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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제 핫 클립] 빼빼로데이를 세계로?…‘4천만 구독’ 유튜버까지
    • 입력 2024-11-07 18:16:17
    • 수정2024-11-07 18:2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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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주 월요일 11월 11일, 무슨 날이 먼저 떠오르십니까?

이날 생각하셨다면 농촌 사랑꾼이십니다.

일명 '가래떡 데이', 농업인의 날입니다.

현실적으론 이 과자, 가장 많이 떠올리실 텐데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처럼 세계적 행사로 키워 볼 움직임입니다.

마케팅 단위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맛깔스튜디오 by롯데웰푸드' :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기념일이 뭔지 아세요? '빼빼로데이'입니다."]

롯데가 최근 공개한 홍보 영상입니다.

빼빼로데이를 세계에 알릴 해외 리포터를 뽑았는데, 10명 선발인데 7백 명 넘게 지원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끈 인물은 미국 유튜버 '토퍼 길드' 한국에선 낯설지만 세계적 인플루언서입니다.

구독자가 4천6백만여 명입니다.

해외 리포터들은 최근 한국에서 촬영을 마쳤고, 본인들 채널에 11일 당일 전에 영상을 올린다고 합니다.

빼빼로는 올해로 41살인데요.

지난해 2천억 원을 찍은 매출을 2035년까지 1조 원으로 5배 늘린다는 게 롯데의 자체 목표입니다.

현재 수출은 50개국 정도. 올 상반기 수출액은 325억여 원. 연 매출 1조 원을 찍으려면 해외 매출을 폭발적 증가가 필요합니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초대형 광고를 내건 것도 이런 맥락입니다.

업체가 정확한 수치는 공개하지 않지만, 한국 과자 중 해외로 가장 많이 수출되는 건 롯데 빼빼로와 오리온 초코파이 정도.

1, 2위의 수출 실적 경쟁도 볼만할 듯합니다.

영상편집:서정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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